흔한 모토로라 노예의 핸드폰 이력 주접대기

츄베랄이 휴대폰을 처음 가지게 된 건 2000년도. 중학교 2학년 시절 한참 PCS 개통 유행일 때 018 번호로 시작한 것이 최초. 제 성격이 워낙 처음 꽂힌거로 미는 경향이 있어서 -_- 처음 모토로라 모델을 구입한 뒤로 12년이 지난 지금도 모토로라를 믿고 쓰고 있습니다랄까, 중간에 두 번은 딴거 씀...... 12년 동안 8개의 휴대폰을 거쳐서 이번에 새로 또 한번 갈아타네요. 평균 1.5년 쓰고 갈아치우는건가...... 아버지 등골 브레이킹해서 죄송했습니다. 그래도 뒤에 3개는 돈벌어서 스스로 바꿨잖아요...... 김에 이력이나 슥슥.

MPM-4800
첫 휴대폰. 2000년도에 샀는데, 아직도 이 플립이 그리워지곤 합니다. 저 플립폰 진짜 좋아하거든여?? 근데 왜 플립 안만드나여?? ㅠㅠ 동글동글하니 작고 귀여웠음. ㅋㅋ 단지 문자를 보낼 때 전화번호 저장 기능이 없어서 문자 보낼 상대의 전화번호를 외워서 하나 보낼 때 마다 쳐야했던 불편함이 있었던 게 기억남. 근데 그땐 머리 잘 돌아가던 시기라 걍 다 외워서 쳐서 보내고 그랬네요. 이때 전화번호 뒷자리를 8320으로 했었는데 그걸 아직도 쓰고 있다는 건 유머. 근데 이 번호가 오래비 당시 여친 관련 번호였다는 건 안유머. -_-
V67
연보라색 가지고 있었습니다. 4그레이에 40폴리 링. 이거 벨소리 선택할 때 나름 간략하지만 이퀼라이저(?) 선택 기능이 있어서 벨 다운받아서 좋아하는 버전으로 튜닝하는 재미가 있었어요. 이 때 벨소리가 정말 좋았음. ㅋㅋㅋ 메리 크리스마스 미스터 로렌스 오르골 버전이 정말정말 예쁘게 구현되는 폰이어서 좋아했음요. 근데 이게 쓰다보니 겉표면과 옆쪽의 칠이 뚝뚝 벗겨지더라는 -_-; 발열도 심했고요. 고등학교 다닐동안 썼던 것 같네요.
MS700
통칭 크레이저폰. 이거 이전에 고딩 말~사업하기 전 까지 KTF 에버와 애니콜(사이언?)을 거쳤습니다. 에버는 분실해서 새로 사러갔더니 모토로라 종은 없고 하길래 딴거 사썼네요. MP3되는걸로. 그거 쓰다가 오래비랑 사업하면서, 인터넷으로 폰을 한참 구입할 수 있던 시기라 오래비 권유로 바꾼 폰이었습니다. 별다른 건 없지만 참 튼-_-튼하고 색깔도 빨강색 새끈했고 배터리도 오래가고 참 좋았네요. 여기에 오늘의 운세랑 바이오리듬 기능 보면서 놀던 재미가 있었네요. 별 일 없었으면 오래 썼을 건데, 사업 망하고 나서 마음의 상처를 많이 받았던 시기라 그 때 관련된 건 다 바꿔버리고 싶었던 ㅋㅋㅋ 마음에 바꿔버렸더라죠.
이거의 문제라면 오래 쥐면 손에서 쇠냄새 나...... orz 그 외에는 여닫는 느낌도 좋았고. 아, 그러고보니 이게 마지막 폴더 폰이었구나. ㅠㅠㅠㅠㅠㅠ
VE70
통칭 칵테일폰. 오른쪽의 트로피칼을 구매. 서울 놀러가서 걍 충동적으로 질렀던 ㅋㅋㅋㅋㅋ 사람들이 되게 이상하다던 색깔이었는데 저는 정말 맘에 들었거든요! ...... 초록 테두리 보라테두리 자판은 반짝거리는 골드 오렌지색 ㅋㅋㅋㅋㅋ 슬라이드인게 유일한 단점이었지만 이거도 심심하면 여닫는 재미가 있긴 했습니다. 무난무난하게 써서 24개월 약정 거의 다 채우고 바꿨네요. 두 달 남기고 바꿨던가......랄까 이 폰을 제일 오래 쓴 듯. -_-; 이거도 사이드 부분 칠이 벗겨지는 게 문제. 역전재판 다운로드 받아서 알바하는동안 하고 그랬네요. 여기에 와인사전 있었는데 왜 있었는지는 모르겠음. ...... 칵테일 폰이면 칵테일 사전이나 넣던가 왜 뜬금없이 와인사전인가여 왜죠
MB525
통칭 디파이. 첫 스마트폰. 지금 다니는 회사 입사하고 좀 다니다보니, 나도 스마트폰 갖고싶어! 라는 맘에 걍 충동적으로 가서 질렀던...... 아니 뭐 꼭 충동적이었던 건 아니고, 폰팔이하는 오래비 친구 실적좀 올려주래서......(무마무마) 디파이는, 음. 네. 디파이니까 괜찮아 ^^! 죠. 성능보고 사는 거도 아니고. ...... 튼튼+배터리+생활방수 보고 가는거니까요 ㅎㅎ...... 사고나서 얼마 안 되서 떨어트렸는데, 그 때 뭔가 잘못됐는지 이어폰 꽂는 단자 안쪽이 망가져서 이어폰이 꽉 안물리고 잘 빠지대요. 귀찮아서 수리 안하고 살고있음. 전 쿨한 여자니까요. 물론 펌웨어 업데이트가 안됐을 때 전화 소리가 안들리는 해괴한 일도 있었지만 그건 고장이 아니니 패스. 가볍고 작아서 한 손에 레알 쏙 들어옵니다. 들고다니기엔 이만한게 없었어요. 1년 지나고선 액정 보호 필름도 떼버리고 막 굴렸더니 액정 기스 장난아님. ㅋㅋㅋㅋ 내일이면 공기계 될텐데 누구 주기도 미안하네요. ( -_) 휴대폰 줄이랑 미니 교통카드 단다고 결국 케이스를 사서 씌웠는데, 작고 가볍다는 매리트가 사라져서 좀 슬펐습니다. 대신 케이스를 간지나게 호드 문양으로 만들어서 시각적인 충족감은 느꼈 으?? 으??? 근데 진짜 프로요에서 공식 업데이트 지원 안되는 건 너무했다. ㅠㅠㅠㅠㅠ
요번에 구매한 레이저. 내일 도착한다 씐나! 할부원금 6만원짤 ㅋㅋㅋㅋ 방탄소재 너무 좋음 ㅋㅋㅋ 사나이다워서...... 랩독 사서 쓸 생각. 근데 왠지 이걸로 모토로라 폰을 더 못 만날 것 같다는 예감이 드는데...... ( -_) 드로이드 레이저가 나오긴 해도 왠지 예전만큼 전망있고 좋게 만들진못할 것 같기도 하고요. 아무튼 이거 가지고 있으면 왜 하필 모토로라냐고 또 사람들이 묻겠지. 걍 내가 호구인 걸 어떡하라고. orz
그나저나 이거 SKT에서는 취급을 잘 안해서 조건 찾기가 너무 힘든 나머지 걍 KT로 옮겨탔습니다. 이번 기회에 휴대폰 번호도 바꿀 예정이오니 긴장타고 있어라. ㅇㅇ 오프라인 매장가서 물었을 때도 SKT쪽에선 기기가 없다고 따로 구해야한다고 이거 찾는 사람이 있을 줄 몰랐다고 난감해하더라 ......

덧글

  • 역성혁명 2012/09/07 16:22 # 답글

    모토로라가 레이저 이후에 무전기겸 스마트폰을 내놓고는 아직까지 별다른 높은수준의 스마트폰을 한국에 내놓지 못하고있습니다.
    구글과 하나가 되면서 공식폰이라던가 여러가지 희망이 있을줄 알았는데... 아트릭스 아이스크림 센드위치 업그레이드 미지원이
    소비자 등을 돌리게 만들었지요... 잠금패턴에 지문인식지원하는 듀얼코어가 달린 폰인데... 아까워요.
  • 랄원영 2012/09/07 16:26 #

    딴건 몰라도 업그레이드 미지원은 진짜 열받더라고요.; 모토로라는 일단 브랜드 믿고 가자 -_- 로 호갱짓을 해주는데 젤리빈까지 나온상황에서 진저브레드도 지원 안 해주는 디파이 잡고 있으니 열불나서 ㅋㅋㅋ 이번에 바꾸기로 했습니다.; 아트릭스도 업그레이드 지원만 잘 해줬으면 진작 바꾸도록 고려했을 것 같은데 말이에요.
    구글이 인수하면서 이래저래 기대를 많이했는데 지금은 실망 일변도라 앞으로는 어찌될 지 모르겠네요; 줌2 나오면 태블릿도 그걸로 사 줄 생각이었는데...
  • 역성혁명 2012/09/07 18:14 #

    모토로라가 몇몇 지점을 철수하는등 상황 별로 안좋습니다. 진짜 산업, 기업용 통신기 분야빼고 망할지도 몰라요;;;
  • 랄원영 2012/09/07 21:54 #

    이번 드로이드 레이저 이후에는 못 볼지도 모르겠군요. ㅠㅠ 모토로라도 이렇게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지는가......
  • 드릴러 2012/09/07 17:53 # 삭제 답글

    ㅠㅠ...
    저는 아득바득 모토쿼티로 버티고 있는데요...
    빨리 돈벌어서 바꾸고 싶네요;;;
    버티는 김에 다음 신작 나오면 나오자마자 사고 싶기도 하고 그러네요.
  • 랄원영 2012/09/07 21:56 #

    으억 모토쿼티 ㅠㅠㅠㅠㅠㅠ 쓰기 불편하지 않으신가요 ㅠㅠㅠㅠㅠㅠ 처음에 디파이 샀을땐 성능이고 뭐고 걍 좋다였는데 이거도 한참 굴리니 성능 한계가 보여서 답답하던데. ㅠ_ㅠ; 드로이드 레이저가 국내에 언제 들어올진 모르겠는데, 어쩐지 앞으로는 전망이 썩 안 좋아보이니 이번 기회에 레이저로 갈아타보시는 것도 괜찮을지도요. -_-; 일체형 배터리인 것만 빼곤 괜찮아보이더라고요.
  • Centigrade_D 2012/09/07 18:20 # 답글

    제가 스타택 - 스타택 08 - 레이저 - 레이저 스퀘어드 - 아트릭스의 모토롤라 성골은 못되도 진골은 되는듯요
  • 역성혁명 2012/09/07 19:08 #

    저는 퍼플폰하고 아트릭스인데... 정말 대단하십니다. 제가 초등학교때 나온 스타택으로 부모님께 전화드렸던 것이 어제같습니다.
  • 랄원영 2012/09/07 21:58 #

    모토로라 진골 성골 명함 내미려면 스타택은 거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ㅠ_ㅠ 인정해드리겠습니다. 대단하세요! 그런고로 저는 5두품 정도는 되는듯. 쿨럭쿨럭. 당시 스타택이 굉장히 비쌌던 기억이 나는데, 그게 스타택 나올 시절에 꼬꼬마 초딩이어서 비싸다고 느낀건지 레알 가격대가 비쌌던건지...
  • nargal 2012/09/07 19:28 # 답글

    첫 스마트폰이 아트릭스라 불편한건...몰라서 다행인것 같군요;
  • 랄원영 2012/09/07 22:00 #

    솔직히 아트릭스 정도면 잘 굴리면 괜찮은 듯 합니다. -_-; 저는 루팅을 썩 좋아하지 않아서 가급적이면 그대로 쓰려고 하는데... 업그레이드 정책이 너무 엿같아서 orz 레이저는 젤리빈 올려준다니까 기다려보려고요. ㅠㅠ
  • 흐르는 물 2012/09/07 20:16 # 답글

    V. -> MS200 -> 페블 -> 모토로이 -> 아트릭스 까지 왔다가 더 이상 모토로라 특유의 새로운 아이디어가 안 보여서
    포기하고 다른데 갔습니다.
  • 랄원영 2012/09/07 22:02 #

    아트릭스까지는 기대를 많이 했었는데, 레이저가 기대치에 못미쳤어요... 가격대 적당하고 조건이 좋고 어쨌든 최근기종이라 선택하긴 했지만요. 저도 이걸 마지막으로 나중에는 다른데로 갈아탈 가능성이 ㅠ_ㅠ 폰 참 멋있고 잘 뽑아서 좋아했는데 어쩌다가 이렇게 됐는지;
  • 드릴러 2012/09/08 18:57 # 삭제 답글

    네 모토쿼티 불편해요;;;
    근데 잔뜩 뜯어고쳐서 그런대로 쓰고 있습니다 ㅎㅎ;
  • 랄원영 2012/09/08 23:07 #

    커스텀하면 또 괜찮나보네요!
    쿼티폰에 대한 묘한 로망이 있긴한데 정작 지르기는 망설여지네요. ㅋㅋ 차차폰 같은거 진짜 귀엽던데. ㅠㅠ
  • ChristopherK 2012/09/08 19:09 # 답글

    레이저에 범퍼 끼워서 잘 쓰고 있습니다.
  • 랄원영 2012/09/08 23:09 #

    얇아서 ㄷㄷㄷ 한다는 이야길 들었는데 범퍼 케이스 끼우면 확실히 좀 안정감이 생길 것 같네요. ㅎㅎ
  • Warfare Archaeology 2012/09/08 19:40 # 답글

    아트릭스 쓰고 있는데...참 바꿔야 겠다는 생각을 거듭 합니다. 쩝...
  • 랄원영 2012/09/08 23:10 #

    아트릭스는 여러모로 아쉬운 제품이었던 것 같습니다. ㅠㅠ
  • 마법시대 2012/09/08 20:39 # 답글

    레이저 맥스는 한번 써보고 싶었는데...그 크고 알흠다운 배터리가 굉장히 매력적이라서요. 배터리 일체형이라는게 단점이 아닐정도로...
    근데 맥스는 결국 안나왔지요. 아쉽... 이번에 레이저HD인가 해서 나오고 또 맥스버전도 나오던데... 국내에는 안나올려나...
  • 랄원영 2012/09/08 23:11 #

    해외에서 제공하는 배터리 관련 도표 보니 레이저 맥스 정말 ㅎㄷㄷ하더군요; 기실 이번에 레이저 선택할 때 불안요소가 일체형 배터리였는데 -_-; 쓰다보면 익숙해지겠거니 하고 그냥 질렀습니다. 스맛폰에 대해서는 모토로라가 영 국내에선 힘을 못쓰고 버스폰 운수로 전락해버려서 많이 아쉽네요. ㅠㅠ;
  • 지나가는 저격수 2012/09/08 21:17 # 답글

    헐~ 모터 덕심 돋네요.
  • 랄원영 2012/09/08 23:12 #

    어쩌다보니 그렇게 됐습니다. ㅋㅋㅋ 스마트 폰 이전에는 국내산 폰들이 디자인이 눈에 차는 게 없었던 것이 가장 큰 이유였습니다. 하나 둘 쓰다보니 결국 인터페이스가 익숙해져서 고르게 되더군요. -_-;
  • 朗月 2012/09/08 22:13 # 답글

    저도 여태까지의 폰 3개 다 모토로라 꺼예요.
    뮤직폰이라 불리던 쪼그마난 MS400이랑 모토로이, 그리고 지금쓰는게 레이저..
    레이저 예전엔 비쌌는데 엄청 떨어졌네요 ㅠㅠㅠ
  • 랄원영 2012/09/08 23:13 #

    MS400은 저도 갖고싶었어요! ㅎㅎ
    레이저 처음에 나왔을 때 부터 가격 하락이 빨리 일어날거라는 예측이 있어서 기다렸는데, 결국 이렇게 되더군요.;;; 역시 모토운수 -_-;
  • 씨발새꺄 2019/05/19 09:00 # 삭제

    저도 여태까지의 폰 3개 다 모토로라 꺼예요.
    뮤직폰이라 불리던 쪼그마난 V68이랑 모토로이, 그리고 지금쓰는게 레이저..
    레이저 예전엔 비쌌는데 엄청 떨어졌네요 ㅠㅠㅠ
  • 동동 2012/09/08 22:15 # 답글

    사나이 다운 쿨한 여자신가요.... ㅎㅎ 모토로라는 디자인이 좋더라고요 애플리 미니멀라이즘? 모토로라는 기계적인 느낌이죠
    제가 써본건 위성dmb되는 폴더 뿐이었지만요 그건 디자인은 예쁜데 두깨가 ㄷㄷ
    예전에 나온 종양푠 뒷판도 예뻣는데... 지금은 갤넥 잘쓰고 있습니다...?
  • 랄원영 2012/09/08 23:16 #

    별명이 아저씹니다. ㅎㅎ orz 맞아요, 모토로라를 결국 선택하게 되는 계기도 디자인이 한 몫을 했다는... ㅋㅋㅋ 요새 스마트 폰이야 사실 디테일한 부분을 제외하곤 딱 봤을 때 뭔가 특징적으로 확 눈에 들어오는 차이점이 거의 없지만, 슬라이드 폰 이전까지만 해도 폰 디자인이 회사마다 특색이 있어서 참 좋았어요. 저는 애플의 미니멀한 느낌도, 국내 제조사들의 지나치게 쎄련된 느낌도 그닥 좋아하지 않아서... 모토로라의 기계적이고 쌈박한 스타일이 좋았던 것 같습니다. ㅋㅋㅋㅋ
  • meercat 2012/09/08 22:23 # 답글

    14년동안 4개의 전화기를 썼는데 무슨 이유인지 모르겠지만 처음것 빼고 3연속으로 모토롤라로 계속 쓰고 있습니다. v67은 저도 썼던 물건이군요.
    지금은 아트릭스를 쓰고 있는데 왠지 모르게 "가지고 놀기 딱 좋아보여서" 다른거 보지않고 덥석 물었던 물건입니다. ICS미지원은 저도 상당히 불만인 부분입니다. 얘기 들어보니 물건너쪽에선 지원했다느니 그러던데 말이죠.
  • 랄원영 2012/09/08 23:18 #

    초반 폰들의 모토로라 강세를 생각해보면... ㅎㅎ 폴더폰 대세일 땐 모토로라 가지고 다니는 사람 참 많았는데... 어느 순간부터 없어지더니 요새는 모토로라 쓴다면 그걸 왜? 라는 질문을 많이 받게 되더라고요. 물건너쪽엔 업그레이드 미지원 폰에 대한 지원금도 주는 것 같고 나름 정책을 펴는 것 같은데 국내는 왜 이리 똥망인지. ㅠㅠ;; 후속 조치(AS, 업그레이드 등)에 신경쓰지 못하면 결국 밀릴 수 밖에 없을텐데 말입니다...
  • 씨발새꺄 2019/05/19 09:05 # 삭제

    14년동안 4개의 전화기를 썼는데 무슨 이유인지 모르겠지만 처음것 빼고 3연속으로 모토롤라로 계속 쓰고 있습니다. v68은 저도 썼던 물건이군요.
    지금은 아트릭스를 쓰고 있는데 왠지 모르게 "가지고 놀기 딱 좋아보여서" 다른거 보지않고 덥석 물었던 물건입니다. ICS미지원은 저도 상당히 불만인 부분입니다. 얘기 들어보니 물건너쪽에선 지원했다느니 그러던데 말이죠.
  • 쵸코찡 2012/09/08 22:45 # 답글

    저저저 디파이 유저 추가요 ^0^/ 저도 튼튼하다는 점 하나로 모토로라 팬입니다 ㅋㅋㅋ 남들이 뭐라 그래도 너무 이뻐서 디파이 아끼고 사랑하며 쓰고있는데 요즘은 찾기도 힘들다는 ㅠㅠㅠㅠㅠㅠㅠ
  • 랄원영 2012/09/08 23:20 #

    생각보다 주변에 디파이 유저가 많아서 기뻐요! ㅋㅋㅋㅋㅋ 작고 가볍고 튼튼하고 오뚝이같은 느낌이죠! 오늘 폰이 도착하지 않은 관계로(-_-) 월요일날 레이저로 갈아타겠지만, 굴러다니고 있는 디파이찡을 보니 맘이 아련하고 그렇네요. ㅠㅠ
  • Lave 2012/09/09 00:06 # 답글

    ms600 -> 팝오렌지돋는ㅋㅋ z6m -> 가장 이뻤던 페블 -> 금장 레이저.. 까지 모토로라 애용하며 as센터 직원분과 ㅋㅋㅋ 안면트며 지냈는데

    저 뒤로 1년 반동안 블랙베리로 갈아타서 2개의 블랙베리를 거치고.. 1주일하고도 조금전.. 폰을 바꿔서 지금은 옵EE 입니다 ㅋㅋㅋㅋㅋ

    나름의 모토로라 빠가 된건 첫 폰이었던 ms600 구입 당시 레이저에 홀릭해있었고, 레이저 사러 폰가게를 갔는데 아버지가 폰팔이에 홀려서.. 제게 하나도 안이쁜 ms600을 선사하며 레이저를 지르고야 말겠다는 다짐 + 모토로라가 선천적으로 이쁨 의 결과물 인것 같아요 ㅋㅋ
    그리고 결국 금장 레이저를 지름으로써 레이저에 대한 숙원을 푼뒤.. 반년도 안되서 블랙베리로 슝....ㅋㅋ

    지금은 평범한 옵EE로 살고있지만 아직도 어머니는 아트릭스, 동생은 디파이를 지르게하며 모토로라에 대한 애정을 포기하지 않고있네요 ㅋㅋ.. 그나저나 동생/어머니 폰도 바꿔드려야하는데..
  • 랄원영 2012/09/10 13:38 #

    모토로라 디자인이 뭐랄까 당시 폰 중에서는 정말 혁신적(...)이라 할만큼 파격적인 게 많았죠, 국내 폰들은 기능성에 너무 치중한 나머지 너무 딱딱하고 쎄련된 느낌만 들어서 기피대상이었던 것 같네요. -_-; 피쳐폰 말기에나 아이스크림폰이니 노리폰이니 하면서 디자인 중시한 것도 나왔지만 너무 늦었단 느낌이기도 했고요.
    사실 전 주변에서 누가 폰 추천하라면 차마 모토로라를 추천하진 못하겠어요. ㅋㅋㅋㅋㅋㅋㅋ큐ㅠㅠㅠㅠ 블랙베리도 실제로 만져보니까 참 귀엽고 좋던데, 손이 너무 커서 버튼 누르는데 애로사항이 꽃피더라고요. ㅇ<-< 정작 쿼티폰은 HTC인가? 의 차차폰이 너무 예뻐서 살까 고민했고요. ㅠㅠㅠㅠ 보라색 차차폰 정말 갖고 싶던데......
  • 비맞는고양이 2012/09/12 14:42 # 답글

    작년에 처음으로 스맛폰을 사면서 공짜폰 잘 찾아보니 55 요금을 53에 해주고 기계 무료, 2년 약정이라는 조건에 아트릭스가 나왔길래 진짜 아무생각도 없이 선택했었죠 ... 근데 집어던지고싶은 충동이 막 일어날때가 ㅠㅠ 지금은 그나마 적응하고 잘 쓰고 있습니다.... 맛폰 쓰기 전까진 아이팟 터치 4세대를 와이파이로 사용했었기에 그냥 안드로이드에 적응을 못한것일 뿐이었는데... ㅎㅎ 아트릭스 기계 자체는 사실 좋은지도 나쁜지도 잘 모르겠습니다 ....
  • 랄원영 2012/09/12 15:51 #

    이번에 레이저 사서 반응속도를 보고 신세계를 경험하고 제가 디파이를 얼마나 못굴렸는지 깨달았습니다. -_-; 귀찮아서 순정 그대로 사용하고 있었는데 orz 루팅이 반드시 필요한 품목이더라고요. ㅠㅠㅠㅠ 역시 사람은 경험해보지 않으면 모르는 것 같습니다. 으허헣ㅇ ㅠㅠㅠ 아트릭스도 괜찮은 기종이라 생각하는데, 순정 업글을 현재 제대로 지원해주지 않아서 그게 가장 마음이 걸리네요;
    오빠가 아이폰 쓰고 제가 안드로이드 쓰는데, 안드로이드의 자유분방함에 익숙해지니 애플쪽에는 아무래도 적응이 잘 안되덥니다. ㅋㅋㅋ 아이팟 쓰던 오빠는 잘 적응하던데 말이죠. -_-;
  • 후레드군 2012/09/25 09:24 # 삭제 답글

    저랑 겹치는 폰 엄청 많으시네요 ㅎㅎㅎ 저도 MPM 4800도 썼고 PCS라인으로 타서 v68, v63, v711 등등 전부 모토로라 라인으로 쭈-욱 갔어요 ㅎ 크레이저, 레이저 블랙 등등 전부 모토로라라서 ㅎ 언제부턴가 노키아 제품들로 쓰고 있지만 드로이드 레이저는 볼 때 마다 하나 갖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ㅎ
  • 랄원영 2012/09/26 08:31 #

    여기 또 모토로라 노선 유저분이 계셨군요! ㅎㅎ 역시 이름값일까요 생각보다 모토로라는 유저 충성도가 높은 것 같은데 정작 쓰는 사람 찾으려면 찾기가 힘들;;; 회사에서도 모토로라 쓰는 사람이 저 하나일 정도에요. ㅋㅋㅋ 노키아는 폴더폰 시절부터 꽤 심플하고 예뻐서 마음에 두었었는데 인터페이스 적응을 못할 것 같아서 걍 포기했더라죠 ㅋㅋㅋㅋ
  • 씨발새꺄 2019/05/19 08:56 # 삭제

    저랑 겹치는 폰 엄청 많으시네요 ㅎㅎㅎ 저도 MPM도 썼고 PCS라인으로 타서 v66, v63, v711 등등 전부 모토로라 라인으로 쭈-욱 갔어요 ㅎ 크레이저, 레이저 블랙 등등 전부 모토로라라서 ㅎ 언제부턴가 노키아 제품들로 쓰고 있지만 드로이드 레이저는 볼 때 마다 하나 갖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ㅎ
  • 야 씨발 내가꺼져이 2019/05/05 10:22 # 삭제 답글

    야 씨발 내가꺼져이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816
69
410672